본문으로 바로가기
링크허브 공식블로그

연동이 쉬워진다

링크허브 공식블로그

연동이 쉬워진다/전자세금계산서 API 연동

팝빌 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서비스 안내

▶ 커넥트 서비스 개요

 

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서비스란 팝빌을 통해 발행한 세금계산서의 상태변경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서비스입니다. 기존 제공되던 API 방식과 달리 세금계산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상태확인 함수를 호출하지 않아도 지정한 콜백 URL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신되는 HTTP 이벤트 메시지를 활용하여 보다 쉽고 편하게 발행한 세금계산서의 상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커넥트 이벤트 목록

 

1)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 발행취소 알림
2) 공급받는자 휴폐업 조회 결과
3) 국세청 전송시작 알림
4) 국세청 전송결과 알림
5)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예정 / 취소 / 승인 / 거부 알림



▶ 세금계산서 커넥트 설정 방법

 

1) [팝빌 사이트 로그인] > [전자세금계산서] 메뉴 선택 > 왼쪽 메뉴탭 하단의 [환경설정 - 커넥트 관리] 선택 
2) 커넥트 유형 'Rest' 선택
3) 콜백 URL 입력 후 저장


* 커넥트 설정 정보를 저장한 이후부터 팝빌 사이트 또는 API를 이용해 발행한 세금계산서 정보를 HTTP 이벤트 메시지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이벤트 메시지 예시 


이벤트 메시지는 Json 형식으로 구성되며, 상태코드(stateCode) 항목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영상은 팝빌 사이트를 통해 세금계산서 발행 / 발행취소 / 국세청 즉시전송 처리시 발생하는 이벤트 메시지에 대한 예시 영상입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이벤트 메시지 구성


1) 이벤트 메시지 Header 구성



2) 이벤트 메시지 Body 구성 




▶ 커넥트 응답 메시지 구성

 

커넥트 이벤트 메시지를 수신을 성공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수신하는 서버에서 응답 메시지 Body 를 아래와 같이 두가지 응답 타입중 한가지를 반환하도록 처리하면 됩니다. 





▶ 커넥트 이벤트 메시지 재실행

 

Webhook URL을 설정한 서버 네트워크 오류로 메시지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못한 경우 발생했던 메시지 이벤트를 재실행할 수 있습니다. 

1) [팝빌 사이트 로그인] > [전자세금계산서] 메뉴 선택 > 왼쪽 메뉴 하단의 [환경설정 - 커넥트 관리] 메뉴 선택 > [실행내역] 탭 선택 
2) 재실행 할 메시지 확인 후 재실행 





지금까지 팝빌 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적용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귀사의 시스템에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도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세금계산서 발행에서부터 국세청 신고 후 결과까지 쉽고 빠르게 연동할 수 있는 팝빌의 전자세금계산서 API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사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지원센터 / T. 1600-9854 / E. code@linkhub.co.kr

 

 

  • Today
  •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