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빌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서비스 개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서비스는 홈택스에 신고된 사업자의 매입/매출 전자세금계산서 정보를 1시간 단위로 지정된 콜백 URL을 통해 수신할 수 있는 웹훅 수신(Webhook Incoming) 서비스 입니다. 커넥트 서비스 사용 설정 후 매 정시마다 전자세금계산서 정보를 수신 할 수 있습니다.
▶ 제공하는 커넥트 이벤트 목록
1) 매입 / 매출 전자세금계산서 상세항목 정보매입
▶ 홈택스 세금계산서 커넥트 설정 방법
1) [팝빌 사이트 로그인] > [홈택스연동] 메뉴 선택 > 왼쪽 메뉴탭 하단의 [환경설정 - 커넥트 관리] 선택
2) 커넥트 유형 'Rest' 선택
3) 콜백 URL 입력 후 저장
※ 예를 들어 최초로 커넥트를 설정(오전 9:30)한 경우 그 다음 정시(오전 10:00) 부터 1시간 간격으로 세금계산서 정보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최초 수신(오전 10:00) 정보는 커넥트 설정 기준일 00:00 시부터 등록된 세금계산서 내용을 수신합니다.
▶ 홈택스 세금계산서 커넥트 이벤트 메시지 구성
1) 이벤트 메시지 Header 구성
2) 이벤트 메시지 Body 구성
▶ 커넥트 응답 메시지 구성
커넥트 이벤트 메시지를 수신을 성공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수신하는 서버에서 응답 메시지 Body 를 아래와 같이 두가지 응답 타입중 한가지를 반환하도록 처리하면 됩니다.
▶ 커넥트 이벤트 메시지 재실행
Webhook URL을 설정한 서버 네트워크 오류로 메시지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못한 경우 발생했던 메시지 이벤트를 재실행할 수 있습니다.
1) [팝빌 사이트 로그인] > [홈택스연동] 메뉴 선택 > 왼쪽 메뉴 하단의 [환경설정 - 커넥트 관리] 메뉴 선택 > [실행내역] 탭 선택
2) 재실행 할 메시지 확인 후 재실행
지금까지 팝빌 홈택스 세금계산서 커넥트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적용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귀사의 시스템에 현금영수증 서비스 도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현금영수증 발행에서부터 국세청 신고 후 결과까지 쉽고 빠르게 연동할 수 있는 팝빌의 현금영수증 API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사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지원센터 / T. 1600-9854 / E. code@linkhu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