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팝빌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에 관한 제도와 관련 법률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를 위해 사업자가 준비해야 할 사항과 팝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의 주요 기능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세금계산서를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담당자가 직접 방문전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전자적인 방법으로 세금계산서를 작성ㆍ발행(전자서명)하고 그 내역을 국세청에 전송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1. 전자세금계산서 제도의 법률적 근거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 53조와 제 79조 및 국세청고지(2001-4호)에 의거 현행 세금계산서 발급, 전달 및 수취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을 허용하는 법류 개정(제9286호)에 의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사업자 준비사항
① 기업전용 공인인증서 : 전자서명을 위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② 거래처의 정보수집
- 기존 거래 정보 :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및 종목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추가 정보 : 담당자명,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
※ 이메일주소 : 공급자는 매출 문서교부를 위해 공급받는자가 수신할 수 있는 이메일을 확보하여 기재하셔야 합니다.
▶ 팝빌 전자세금계산서의 서비스 주요기능
믿을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팝빌은 2004년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팝빌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1. 국세청 익일 전송 / 즉시 전송
전자발행 + 1일 후 국세청 익일 전송 또는 전자발행 후 국세청 즉시전송 기능이 선별적으로 사용가능
2. 세금계산서와 거래명세서 동시작성
세금계산서나 거래명세서 둘 중 하나만 작성해도 버튼 하나로 동시발행되어 메일로 전송하는 기능 제공
3. 다양한 전자문서 제공
거래명세서, 청구서, 견적서, 발주서, 입금표, 영수증 등 각종 부속문서도 전자적으로 쉽고 빠르게 발행
4. 관리자 / 담당자 기능
하나의 사업자에 여러명의 사용자를 생성하고 적합한 권한을 설정하여 매출신고 및 관리 가능
5. SMS, FAX 발송 가능
매출신고 문서 발행과 동시에 문자나 팩스를 발송하여 거래처에 알림을 안내하는 기능 제공
6. 파일 첨부 기능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첨부파일 등 빈번하게 보내는 서류를 매출신고와 동시에 첨부하여 발행 가능
고객사의 편의를 위하여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놓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팝빌 / T. 1599-7709 / E. popbill@linkhu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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